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공모주 청약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 수요예측 결과, 의무보유 확약, 유통물량, 할인율 등

by 라요 2021. 5. 31.
반응형

 

5월 마지막날, 시장 분위기는 좋네요 :) 저는 이제 6월을 준비하면서 첫번째 공모주인 엘비루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엘비루셈은 비메모리용 관련 기업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평판 디스플레이용 Driver IC (DDI)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하고 있어요. 주력으로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Driver IC 후공정 사업의 전방산업은 LCD, OLED와 같은 평판디스플레이 산업이라고 합니다.

 

엘비루셈의 주 거래처는 실리콕웍스라고 하는데요, 투자설명서에는 매출이 너무 실리콘웍스쪽으로 편향되어 있는 위험이 있다고 나오기도 했어요. 자세히 살펴봐야겠습니다.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 공모가 : 14,000원 (공모가 최상단)

✔ 청약일 : 6월 2일 ~ 3일

✔ 환불일 : 6월 7일 (+4일)

✔ 상장일 : 6월 11일

 

✔ 증권사 : 한국투자증권, KB증권

✔ 신주모집 66.67%, 구주매출 33.33%

 

증권수량은 600만주 입니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공동주관사는 KB증권입니다. 한투가 청약 수수료가 2,000원인가 있었던 것 같은데.

 

제가 바로 직전에 공모주 분석한 게 피엔에이치테크 였는데요, 그게 상장 당일 저가에 팔았으면 수익이 2,500원인데 수수료 2,000원 빼니까 500원 남더라구요.😅

 

 

✔ 수요예측 결과 : 1,419.23 대 1

✔ 의무보유확약 : 4.48%

 

1개월 확약이 가장 많구요,15일 신청 수량도 보입니다. 비율 자체도 낮은 편인데 6개월 신청 건수는 4건...! 얼마 없습니다.

 

높은 수요예측 결과에 비해 의무보유 확약 비율은 너무 낮습니다.

 

✔ 할인율 : 13.85%

 

 

 

✔ 유통물량 : 24.4%

✔ 환매청구권 없음

 

상장 후 유통 가능한 물량이 공모주(6,000,000 주)밖에 없습니다. 의무보유 확약 비율이 얼마안되긴 하지만, 기관 투자자중 의무보유 확약에 걸리면 유통물량이 더 적어질 수 있습니다.

 


 

 

엘비루셈은 전력반도체 제조 시 웨이퍼를 더 얇고 효율적으로 가공하는 기술 자체 개발하여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전력반도체 시장중에서도 모바일폰, 태블릿 등 전력관리반도체로 적용되는 MOSFET 제품을 타겟으로 우선적으로 진출, 향후에는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고전력 관리 반도체인 IGBT에 이르는 저전력에서부터 고전력까지 다양한 전력 반도체 시장으로 진출한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대주주는 엘비세미콘(지분율 48.8%, 상장 후 1년 매도 제한) 입니다.

 

제가 테스나를 갖고 있는데, 요즘 그게 참 힘들거든여...🤧ㅋㅋㅋ

 

흠.. 엘비루셈.. 재무도 나쁘지 않은 것 같구요!! 의무보유 확약만 좀 신경쓰이는데 다른것들은 괜찮은 것 같아요. 근데.. 수요예측 결과도 높고 공모가도 높게 해놓고 의무보유 확약은 적게 하는 게 유행인가요?🙄 안 그런 걸 보기 힘든 것 같아요.ㅋㅋㅋㅋ 

 

 

 


청약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 결정은 스스로 결정해주세요.

반응형

댓글